본문 바로가기

주식/주식분석

앞으로 10년 성장할 주식 (1) - 인모드(Inmode)

by Be a Quant, Sungwook Choi 2021. 1. 1.
반응형

※ 본 자료는 투자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고 금융상품의 판매나 권유를 위해 작성되는 것이 아닙니다. Inderight Investments는 이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※  투자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.

 

 

2019년 미국 IPO Top 10 주식 중 유일한 흑자기업

source : https://www.fool.com/investing/2019/12/26/these-were-the-10-best-ipos-of-2019.aspx  / yahoofinance

2019년 미국에 상장한 기업들 중, 첫날 100%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한 주식 Top 10에서 유일하게 지난 2020년 3분기까지 흑자를 이어가고 있는 기업, Inmode 이다. 무엇이 이들을  이끌었는지 알아보자.


'회춘(rejuvenation)'하는 미용의료 장비 회사

source : yahoofinance

Yahoofinance에서 설명되어있는 Inmode의 회사설명은 위와 같다. 최소침투(minimally-invasive) 시술을 하는 미용의료장비를 design(설계), develop(개발), manufacture(생산)하는 회사이다.

주로 최소침투 시술을 통해 liposuction(지방흡입)을 하고, 피부를 탄력적이고 윤기있게 회춘(rejuvenation) 시켜주는 장비를 만드는 회사이다. 미국뿐만 아니라 북미,유럽,아시아 여러국가 등 세계를 상대로 판매하고 있으며, 본사는 이스라엘에 있다.


전통적 레이저시술장비 회사를 뛰어넘을 Inmode

source : Tomas Ricketts
source : Inmode

 

지난 수십년간의 피부미용 시술장비 회사들의 paradigm은 'Laser'시술이었다. 즉, Non-invasive (비침투) 시술이기 때문에, 여러번의 시술이 필요하고, 레이져로 할 수 있는 시술이 특히 '제모시술'과 '흉터제거 '등으로 한정되어 있었다. 

그러나, Inmode의 장비는 얇고긴 바늘을 사용하기 때문에, 피부 깊숙히 국소침투 할 수 있고, 이를 통한 지방흡입과, skin tightening(피부탄력화?시술) 등이 쉽게 되었다. 또한 Body countouring(윤곽시술)등도 한층 쉽게 시술할 수 있다. 

 


재무상태 : 매우 건전함

source : yahoofinance , edit : inderight

최근 분기 Income statement를 보면,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뺀 매출총이익 (Gross profit) 비율이 전체 매출의 87%를 차지한다. 매출원가가 13%밖에 되지 않는 것을 보면, 고도의 기술집약산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.

또한, 최근 미국에서 IPO를 한 다수 기업과 같이 영업비용(Operating expense, 기술개발 및 판관비가 속함)의 비율이 높긴하지만, Gross profit 비율이 워낙 높기 때문에 영업이익(Operating income)이 39%나 된다. 그리고 재밌는게, 이자비용(net interest income)이 오히려 +이기 때문에, 대출이자로 나가는 것보다 들어오는 이자소득이 더 높다는 것이다.

이처럼, 재무적으로 안정적이고 성장성이 다분한 시장에 속해있기에 앞으로도 재무상태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.

 


결론 : 이미 강남피부과 접수

source : search '인모드' on Youtube

K-Beauty로 알려진 뷰티강국 코리아, 그 중심의 청담동 피부과 등에서 이미 유튜브에 인모드 시술을 홍보하고 있다. Laser시술을 뛰어넘는 패러다임 변화인만큼, 그 변화에 민감한 한국뷰티시장도 이처럼 바로 그 변화에 반응하지 않았을까?

앞으로의 10년, 기대되는 주식 Inmode였다. 


 

반응형

댓글0